에디터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Build 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로 Proguard가 com.google.android.gms.ads를 난독화 시켜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.
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.
Project Settings > Player > Android > Publishing Settings > Build > Custom Proguard File 을 체크해주도록 합니다.
Assets > Plugins > Android에 proguard-user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Proguard-user.txt
-keep class com.google.unity.** {
*;
}
-keep public class com.google.android.gms.ads.**{
public *;
}
-keep public class com.google.ads.**{
public *;
}
-keepattributes *Annotation*
-dontobfuscate
해당 파일에 내용을 기입해주고 저장한 후 빌드 테스트를 해보면 광고 로드 오류가 해결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